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구 삼덕동 카페거리 탐방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어제(2월17일) 또또와 함께

대구 카페거리중에 요즘 핫하게 떠오른다는

삼덕동 카페거리를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삼덕초등학교를 네비에 찍고 갔네요



딱 이 일대로 카페 타운이 형성된거 같습니다.

딱히 장소를 정해 놓은건 아니고 

골목 골목 다니면서 가게 보이는거 확인만 했네요.

일단 지나다니면서 보였던 가게만 사진을 찍어 봤어요.

꽁꽁 숨어있을수도 있고. 못보고 놓친것도 있을수 있고...

그냥 아무골목 막 들어가서 돌아다녔고 

사진도 이 골목 저 골목 순서없습니다ㅎㅎ



아소코


아소코


삼덕동 아소코


일본식 가정식을 하는 곳입니다



자리도 좋고 인테리어도 깔끔하니 좋더군요.

제가 갔을땐 브레이크타임이었습니다.


모캄보


카페 모캄보?

커피집인듯 합니다.

주변 불법주차차량은 좀 정리해야 

가게가 살아날듯


삼덕동 블레스유


카페 블레스유


카페치고 뭔가 좀 어둡고 칙칙한 느낌


삼덕동 슈가펌프킨스


카페 슈가펌프킨 


단호박?



심플테이블


심플테이블


삼덕동 심플테이블


음마가 오너쉐프신가?



함박스테이크 하는 가게였습니다.

브레이크타임이었는데

안에 보니까 젊은 청년분이 

열심히 고기를 치대고 계셨습니다.



디시즌


디시즌?



이래 봐가꼰 

커피 파는 곳인지

디저트 파는 곳인지

밥 파는 곳인지

전혀 짐작이 안가네요









도마를 파는곳인가?






삼덕동 젤라또


클레어렛또?

뭐여

뭐라 읽어야 하는거여

간판 그림만 보면 아이스크림반값 가겐데



일단 젤라또 파는곳인듯




정확히 젤라또와 음료를 합친걸 파는곳인듯하네요





여 : 오빠나 젤라또 먹을래

남 : 난 그냥 에이드나 라떼 먹고 싶은걸



싸우지말고 끌레어쩌고로 ㄱㄱㄱㄱ




삼덕동 팬아시아


딱 봐도 태국 음식점인듯


팬아시아


팬아시아?


제가 태국음식을 좋아하는데

태국가서도 엄청 잘먹어요.

근데 태국도 그렇고 대만도 그렇고

싼 가격에 퀄이 좋으니까 좋아한건데

국내서 파는 태국 음식 가격 보면 못먹겠더군요.



사보리


사보리



역시나 브레이크타임


삼덕동 사보리


메뉴판이 밖에 있어서 

가격을 확인할수 있었는데 

대략적으로 삼덕동 밥집들의 가격은 

저렴한편은 아니었습니다.



어쿠스틱카스테라


어쿠스틱 카스테라



...니까 카스테라 파는곳이 분명할겁니다!



삼더크


삼더크


삼덕동 마카롱


마카롱 디저트가게던데

여자손님들이 좀 찾아오시는거 같았습니다.

매장안은 작아보이던데 인기장소인듯?


참고로 여기 삼덕동 원룸촌중에 

필로티모양으로 지어진 건물의 

1층은 대부분 이렇게 가게를 하고 있더군요.


쨔빠따


여기는 디저트가게라고 해야하나

빵집이라고 해야하나



박기테 쉐프의 이탈리안 쟈빠따



유키니안


유키니안

이뻐서 카페인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이발소였습니다.




한옥을 이쁘게 개조한 이발소더군요.



삼덕동 윤달


윤달



수육집이고 아름다운 간판 2017에 선정된 집인듯합니다.

이제 2019 맛있는 수육집으로만 선정되지면 되겠습니다.



삼덕동 리엠


삼덕동 리엠


담을 허물은거 같은데 그게 신의 한수인듯


삼덕동 브런치


브런치를 즐길수 있는 카페인데 

한옥집을 리뉴얼한곳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요기 좀 했네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19/02/18 - [카페] - 대구 삼덕동 카페 리엠 갔다옴 (P9 PLUS 무보정)



리엠


이쁘게 잘해놨네요.

골목 막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발견한건데ㅋㅋ



이집 슈퍼 시계 간지 쩌네요



카린상점


뭐 이것저것 파는 곳인거 같아요.




그리고 그 바로 옆에..


삼덕동 가


집을 개조해놓은 카페가 있는데

이건 그냥 집 家 하나 적어놨는데

'가'라고 불러드리면 되나?









이쯤되면 드는 생각이 

느낌있는 상호명은 많은데

검색엔진에 얻어 걸리기 힘든 

네이밍이 많은듯 한 느낌이 드네요

엔제리너스

엔젤인어스

엔젤이너스

앤젤이너스

앤제리너스

앤제리너스

처럼 말이죠


실제로 정확한 상호명은 

엔제리너스지만

위와같은 유사 검색어로 많이 검색되죠.

(실제론 더 많지만 저 6개가 가장 많이 검색됨)


엔제리너스급 대기업이야 뭐

유사 검색어로 검새해도 검색량이 많으니 

제대로 검색되게 해주지만

유니크한 네이밍으로

이제 막 시작한는 힘없는 개인사업자라면

애매한 검색 키워드로는 검색엔진에 걸리기 힘들다는걸 알아두시길...






빵카롱


빵카롱

여기도 마카롱집인듯하네요.

상호명 보고 뭐 파는 가겐지 바로 알수 있어서 좋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0월19일


10월19일?


가게상호명이 10월19일인건가?


삼덕동 10월19일


안에 사람도 많고 대기자도 있네요.

뭐 파는곳인가 궁금해서 

살짝 보니까 디저트 파는곳이었습니다.


굿또


굿또


옆에 보니까

오마카세전문 스시바라네요.


삼덕동 올맨


올맨


와인가게인듯한데 

이날 쉬는듯 합니다



마카난


보기만 해도 추워 보이네요


삼덕동 발리음식


마카난?

발리음식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지금 날시에 저 나무위에 앉기 좀 두렵네요.

잘못해서 잠들었다간 입 돌아갈지도...


럭키맨션


럭키맨션


물론 이래 봐선 뭐하는 가겐지 모릅니다.



커피파는곳인듯하네요




빨간 벽돌 안에 싯뻘건 가게


가식


물론 이래봐선 무슨 가겐지 모르지만

앞에 나와있는 술병들을 봐선 

와인바인듯합니다.


삼덕동 가식


삼덕동 가식


메뉴를 보니 파스타를 주로 파는 밥집이네요.

근데 가격이 와우 ㄷㄷㄷㄷ



음?

뭐하는 곳이지?



445번길 33



와인파는곳인가?




와우...

집 주인이 부업으로 하는듯ㄷㄷㄷㄷ



삼덕동 하우스버거


얼마전에 오픈한 수제버거 가게네요


하우스버거


하우스버거


안에 잠깐 들어갔는데 사람도 많거니

여성분들이 입구쪽에서 사진을 많이 찍더군요ㅋㅋ


실내는 가로수길가서 먹었던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랑 느낌이 많이 비슷하더군요.


고운식당


고운식당



여긴 식당임이 분명합니다!



삼덕동 고운식당


코운이면 행운이네요




일본식 식사가 가능하고

저녁엔 이자카야도 운영하는듯 합니다


삳덕동 티라미슈


티라미슈


가게이름만 봐도 뭘 파는지 알것같네요.


삼덕동 데이인


데이인


뭐하는 가겐지 모르겠습니다.

앞에 차도 대져있고


삼덕동 로맨틱


어?

깔끔하고 이쁜 가게입니다.


삼덕동 로맨티크


로멘티크


디저트카페인듯하네요.

윈도우도 작고 

꽁꽁 싸매져 있어서 

실내를 구경하기 어려웠습니다.


삼덕마루


적산가옥이네요?


적산가옥


삼덕마루라고

옛날 국민학교 구관사를 

작은 도서관으로 꾸며놨다고 합니다.



적산가옥만 있냐?

한옥도 있뜨아



머머리섬 ㅋㅋㅋ

탈모갤 형님들 분노하시것네 ㅋㅋㅋㅋ

근데 2018년 축제 홍보 자료를 아직도 이렇게 해둔건

일부러 그런건가?



비스트로진


비스트로 진


여기 와인파는곳은 

문앞에 와인 병 세워두는게 특징인듯



마이페어레이디


마이페어레이디


카페겠죠 뭐


삼덕동 쇼룸


카페 쇼룸



겉모습은 그냥 가정집이네요ㅎㅎ

신발벗고 들어가야 하는듯 합니다?



삼덕동 이웃


이웃?


삼덕동 이웃


이웃


삼덕동 이웃


밥집이네요 


삼덕동 오브젝트


오브젝트


이것저것 파는곳입니다


삼덕동 &


디저트카페 &


이런 개방성이 좋은 모퉁이 가게들은

가게 앞 주차에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꼬깔콘을 세워둡니다.



삼덕동 카페 &


수제디저트를 파나봅니다.


제니스보따리


이날 쉬는 

제니스 보따리


삼덕동베이커리


삼덕동 베이커리


삼덕동 수제카스테라


이거 보고 사먹을까 들어갔다가 

좀 더 둘러보고 메뉴를 정하는게 좋겠다 싶어서

안에만 살짝 구경하고 나왔습니다.


삼덕동 호호미소부루


호호미라 그런지

습기가 가득하네요



빵종류는 많지 않았는데

손님들 제법 들어 오시더군요.

어느정도 타운이 형성되면 

옆에 파리바게뜨가 들어올려나?




삼덕동 카페거리를 돌아다니며 본 프렌차이즈는 

편의점 몇개랑 투섬플레이스 하나 본듯 합니다.

근데 워낙 개성넘치는 가게들이 많아서

크게 걱정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삼덕동 카페거리까지 와서 아무대나 다 있는

프렌차이즈 카페 가는 사람은 무엇?ㅋㅋㅋ


근데 삼덕동이 카페거리로써 타운을 형성하고 더 발전할려면 

먼저 주차시설이 정비되어야 할것같습니다.

대부분의 가게들이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지 않아요.

주말이라 그런게 있겠지만 

정말 정말 정말 주차할곳이 없네요.

카페들 앞에 불법주차 해둔거 보면 장난 아닙니다.

근처 공영이랑 개인주차장도 가득이더라구요.

카페는 더 들어올꺼고 그러면

앞으로 더 몰릴것 같은데 이거 정리 안되면 

저같이 타지역에서 차가지고 오는 사람들은 불편할것같아요.

그렇긴해도 

골목 골목 

카페찾는 맛이 있어서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인스타용 사진도 많이 건진다고 하니

많이들 놀러가세요ㅎ





삼덕동 카페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