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대구 가볼만한곳 1.김광석거리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지난주 대구 당일치기여행 갔다가

김광석거리 다녀왔네요.

김광석거리는 8년전에 다녀오고 오랜만에 다시 가보는겁니다.



김광석길에 있는 주차장은 종일 만석이었습니다.

계속 줄 서있고 한대 나오면 한대 들어가더군요.



평일은 그나마 덜하겠지만

주말에는 저기 대는거 포기하시고 그냥 속편하게

바로 앞에 대구백화점야외주차장에 주차하세요.

접근성 짱입니다.






씽난 또또가 기타 조형물 앞에서 

포즈를 취합니다.

사실 기타만 찍을려고 했는데

본인 찍는줄알고 저런 자세를...




기타는 기타등등밖에 모르지만

입문용기타는 데임릴리즈70이 짱이라고 배웠습니다.




이등병의편지가 떠올라야하는데

왜 입영열차안에서가 떠오르지..




메인길 많이 변했네요

많이 풍성해진 느낌입니다.








버스커어묵 

이게 뭐냐면요..



여기 버스킹하는 사장님 가게입니다ㅎㅎㅎ

가게는 무인으로 돌리고

사장님은 앞에 나와서 광석이형님 노래를 부르십니다.



주말이라 그런가 호응이 괜찮았네요.

신청곡도 받던데 

아이콘노래도 불러주실려고 하셨네요




칠판낙서 가능합니다.





여기가 메인광장쯤 되는데

여기 광장 뒤에 무대가 있음에도

사람들이 이쪽에 많이 지나다니니

이쪽에서 버스킹을...



메뉴도 엄청 많이 늘었네요





오리떼기 냄새가 진동을 합니다.




여긴 8년전 그대로네요 ㅎㅎ

골목골목 잘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카페가 음식점이 많이 들어섰습니다.





몇명이나 헤어졌을까?




방천돼지

안에 보니까 컨셉이 목욕탕이더군요.

타일이 좌르륵 깔려있는게.




로라방앗간 많이 바뀌었네요 ㅎㅎㅎ

전에 여기서 핫도그 사먹었는데 ㅎㅎㅎ




코레아경양식



또또 미안


나 광석이형 찍고 있었던거야




마실김밥





가게 이름이 육식이었던가??






라벨라 제이




건물 겉모습과 상호명만 봐서는 

무슨 가게인지 전혀 짐작안가는곳이 많더군요




오늘,우리




사진관입니다




스튜디오 대관같은건가?




또바기 키친바




일본 경양식을 하는듯 합니다






음....








아반테 파상풍에디션마냥 녹슨 컨셉의 가게

...인데 뭔가겐지 모르겠네요.




포커스가 빗나간 흑백사진관

흑백사진관이 몇개 보이던데 

요즘 인기인듯 합니다?




바나나프로젝트?



흰벽에 푸른색 바나나로고는 마치....





일본의 블루보틀 개후레짭인 느낌을 감출수 없네요.

일본사람들도 많이 오는데...

이래보면 창작 진짜 쉬운듯

나도 바나나말고 메론 그려놓고 메론프로젝트하면 되겠다.





이건...뭐라 읽어야되나요ㅋㅋㅋㅋ




르플랑?

사람들이 줄을 서서 들어가길래

뭔 가겐가 했더니 마카롱 가게였습니다.

여성분들 엄청 사가더군요.

비싸던데 ㄷㄷㄷㄷㄷ




데쿠이 




돈까스집이었는데

사람이 꽉 찼었습니다.

물론 매장이 협소해서 꽉차기 쉬운 조건이긴 하지만 

암튼 만석이었습니다.




괜찮어

나 밥먹고 왔어

ㅎㅎㅎㅎ




지브리스튜디오

카카오프렌즈

라인

액션토끼등 

인기캐릭터들이 골목 주우우욱

벽면에 그려져 있던데









저작권은 무엇?








8년전에 왔을땐 이런거 전혀 없었습니다.

그냥 메인통로 하나 꾸며놓은걸로 끝이었는데

이젠 여기 동네 전체를 테마촌으로 잘 꾸며놨네요.






여긴 초입부에서 반대쪽 입구입니다






범죄신고 112,  학교폭력신고 117






아래 벤치가 기타모양이라서

기타치는것 같이 포즈잡고 있는 또또입니다.

느낌은 거문고 간진데...





#스파게티


기와가 일본 기와네요




가게가 아기자기한게 이뻤습니다





동석이형님 ㅋㅋㅋ






주말이라서 그런가 모르겠는데

미니마켓도 형성되어 있네요





이쯤되니 사람들 얼굴 모자이크 하기 지치네요...





꼬마자동차 붕붕은 노랑색인데




다락방로맨스




1층이 주문받고 조리하는 주방이구요

2층 3층이 홀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이러합니다



방천휴게소 


아마도 바로 앞에 공주화장실이 있어서 

이렇게 이름을 지은듯 합니다.




화장실 기다리는 사람은 여기서 한짝대기 하면서 

기다리라고 만든듯 하네요ㅎㅎ




김광석길 공중화장실입니다.

크게 잘지언어놨네요




1층은 장애인화장실이구요

여자는 2층 

남자는 3층입니다




안에 엘레베이터도 있었는데

3층에서 계속 서있어서 걸어 올라갔더니

멈췄더군요.



화장실이 의외로 너무 깨끗하고 잘되어 있어서 사진 한방 찍었습니다. 

(여자화장실 앞이라 또또보고 찍어달라고 부탁했네요.



이렇게 조금 더 찬찬히 둘러보고 나왔습니다만

확실히 8년전보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특히나 큰 골목 하나에서 끝나던 테마촌이

그 위에, 그리고 또 그위의 위에 블록까지 잘 형성된게 좋았습니다.

이쁜 가게들이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ㅎ

서문시장이랑 김광석거리 두개는 확실히 대구 놀러오시는 분들에게,

특히나 당일치기로 오시는분들에겐 대구를 굵직굵직하게 체험하고 갈수있는

좋은 코스인듯합니다. 




아래는 주차장 가다가 만난 냥냥이들이네요



차에 냥이 간식이 있어서 줬는데

경계가 심하더군요.

그래서 쭈욱 짜놓고 물러서서 보고 있으면 

호다닥 나와서 먹습니다ㅎㅎㅎ


저희는 이길로 대구동성로로 이동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