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갤럭시워치 46mm 시계줄 베젤링 교체하기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최근에 중고로 영입한 갤럭시워치  46mm에 갈아줄 시계줄과 베젤링이 도착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로 구매한건데 20일 좀 걸렸네요.

 

이 상태로 우편함에 꼽혀 있던...;;;

 

일단 구매했던 제품 구성품이 제대로 왔는가 확인부터 해봅니다.

 

줄6개 /베젤링2개 / 보호필름

구성도 빠짐없이 제대로 왔네요.

 

베젤링 하나 2.62달러

혹시나 해서 2개 구매했습니다. 쓰다보면 떨어지거나(?)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을까 해서요. 보호필름은 1.20달러인데 사실 보호필름은 아래 러버밴드와 함께 할인 쿠폰 사용을 위한 금액 맞추기용으로 구매한겁니다. 

 

나토밴드 회색/회색스트라이프/카키색/곤색

다들 1.87달러였는데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유독 카키색만 1.64달러로 살짝 더 저렴했습니다...인기없는건가?

 

나토밴드 오렌지색

여름 시계줄로 쓰기엔 시원하고 이쁜 색상입니다. 사실 이 색상 하나 살려고 알리에서 기웃기웃 거리다 여러개를 사고 말았습니다. 그냥 하나만 사쓰면 될것을 쓸대없이 사치했다고 질책하기엔 가격이 너무 저렴합니다. 갤럭시워치 46mm 스트랩은 패션템이라 생각하고 기분에 따라 시계 줄질하는걸 좋아하기도 해서 맘에 드는 색상들 위주로만 골랐네요.

 

디지털무늬 러버밴드 

사실 러버밴드는 보호필름과 함께 구매 목록에 없었는데, 받아 놓은 쿠폰을 사용할려면 필요했던 제품이었습니다.가격은 2.33달러로 구매한 시계줄 중에선 가장 비싼 제품이기도 하네요.

 

갤럭시워치 46mm

갤럭시워치 46mm는 22mm 폭의 시계줄이 사용됩니다. (42mm는 20mm) 그리고 레버스프링바 방식이라 공구 따로 필요없이 시계줄 탈착이 가능합니다.

 

당연 처음은 오렌지색상으로

레버스프링바

나토밴드 구매할때 일부러 레버스프링바 방식의 시계를 골랐네요. 자주 줄갈이를 할려면 무조건 레버스프링바 방식의 밴드를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ㄷ

22mm just

이제 베젤링을 붙혀 봅니다.

 

중고로 구매 한거라서 베젤에 기스가 많네요...

 

베젤링은 스티커 방식

 

손 벌벌벌 떨어가면서 센터를 고심 후 붙혀봅니다.운이 좋았는가 한방에 제대로 붙혔네요. 요령은 없습니다. 그냥 숨 딱 멈추고 눈 깜빡이지 말고 붙히시면 됩니다.

 

살짝 아쉬웠던 접착부분

측면이 아니더라도 정면으로 봤을때도 접착제 부분이 베젤 밖으로 튀어 나오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냥 무시하기엔 너무 '그 위에다 붙혔음' 이란 표시가 많이 나서 신경쓰였는데 손톱으로 꾸역꾸역 밀어 넣으니까 지금은 수습이 되었습니다.

 

베젤 + 줄갈이 완성 #1
베젤 + 줄갈이 완성 #2
베젤 + 줄갈이 완성 #3

 

만족하는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한편으로 투박하고 흔한 갤럭시워치가 최소의 비용으로 개성을 찾았습니다. 이 결과물까지 제가 지불한 비용이 얼마이길래 알리익스프레스로 해외직구까지 하느냐?

 

 

 

 

13.89달러...이 가격이 바로 직구로 구매한 이유

 

나토밴드5개 + 러버밴드1개 +베젤2개 +액정보호필름1개를 15000원 정도에 구매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국내에 판매 되는 제품도 대부분 중국 업자한테 받아와서 파는거라 품질엔 큰 차이가 없지만(?) 가격 차이가 나죠. 그렇기 때문에 그렇게 급하게 줄갈이 해야 하는게 아니라면 저 처럼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메탈 밴드도 구매했는데 판매자가 다른곳이라 그런가 아직 배송이 안왔습니다. 그거 도착하는대로 다시 또 글을 써보겠습니다. 혹시나 국내 판매자에게 비싼돈 주고 살려고 하다가 제 글을 보셨다면 좀 도움이 되셨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럼 돈 아끼셨으니 아래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고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