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

G6 아웃포커싱을 위해 구글카메라를 설치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 입니다.

G6 사용한지 두달 넘어갑니다.

제가 LG전자 휴대폰을 쓰는 이유는 

초광각카메라 때문입니다.

다른 회사의 듀얼 카메라와 달리 초광각을 지원하기 때문에

풍경찍는맛이 좋아요.


하지만 삼성 갤럭시시리즈도 되는 

아웃포커싱모드가 V시리즈랑 G시리즈엔 지원을 안하더군요.

어떤 분들은 음식사진 모드가 아웃포커싱모드로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음식 맛있게 보일려고 채도만 잔뜩 올라가고 

심도 변화가 하나도 없는데 그게 어떻게 아웃포커싱모드인지;;;


아쉬워서 다방면 찾아보다가 

구글카메라라고 구글 픽셀에 들어가는 카메라어플을 추출해

안드로이드 휴대폰들에 쓸수도록 수정해놓은게 있더군요.

(구글에 검색해서 찾은거라서...필요하시면 검색해보시면 찾을수 있을겁니다)


그걸 다운받아서 설치를 해봤습니다.

그렇게 사용하면서 느낀 특징이 있다면....



LG폰 쓰시는 분들이 보시는

일반적인 인터페이스와 달리



아래처럼 화면 5분의1이 검정색으로 가리는 

투박한 인터페이스로 바뀝니다.

기본 4대3 사이즈로 세팅되어 있으니

설정에서 16대9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V시리즈와 G시리즈처럼 

듀얼카메라를 지원하는 제품들은

일반카메라어플과 광각카메라어플을

따로따로 다운받아서 설치해야합니다.

사실 광각에선 아웃포커싱 모드를 쓸 일이 없더군요.

(물론 변환을 하려면 일반각을 끄고 광각을 새로 구동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왼쪽 하단의 모드로 들어가면

지금처럼 인기있는 카메라 모드가 나옵니다.

감격의 아웃포커스란 글자도 보이네요



그리고 보신것처럼 일반적인 HDR 모드와 함께

HDR+라고 더 강화된 모드도 지원해요.

확실히 (기분탓인지 모르겠지만)

HDR+로 찍은게 암부가 확실히 잘나옵니다.



찍는 방법또한 독특합니다.

사진을 촬영하고 화면에 나온것 처럼

카메라를 화살표 방향으로 살살 움직여 줘야 합니다ㅋㅋㅋㅋ

확 움직이면 안찍히고 

살살 움직여야해요.

총도 살살 맞으면 안아프듯이

카메라도 살살 움직여줘야 사진이 잘나옵니다.

이때 손이 후덜덜 거리고 난리도 아닙니다.

내가 수전증이 이래 심했나 싶을정도로 후달달거립니다.

그 과정에서 움직이는 중에 피사체가 움직이거나 도망가버리면 

그 순간 망하는겁니다...






한마디로 

아웃포커스는 공짜로 드리지만

노력과 정성이 투여되어

작가의 손떨방 스킬에 비례한

결과물이 나온다는겁니다



<구글카메라 아웃포커스모드>



<그냥 기존 카메라 어플로 촬영>


포스팅 하다가 비교사진이 없는거 같아서 

급하게 촬영한 사진입니다.

화각이 좀 다르긴한데

같은 위치에서 찍어도 기본카메라 어플이랑

구글카메라 어플의 화각이 다르더군요.

그점 감안하고 보셔도 확실히 위의 구글카메라가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블러 효과가 보일겁니다.





아래부터 고기먹으러 갔다가(자랑)

심심해서 G6 구글카메라로 찍었습니다.

물론 무보정 원본입니다.



음식사진같은 고정피사체에 대한 결과물은 꽤 괜찮은 결과가 나오네요.

다만 인물사진은 아직은 굉장히 부자연스럽습니다.

아이폰X같이 듀얼카메라로 포트레이트모드를 위해 특성화된 듀얼카메라와

똑같은 결과물을 기대하셨다면 실망이 크실겁니다.

그리고 아이폰X보다 절대 잘나올수가 없습니다.

왜냐구요?

걔는 비싸잖아요ㅋㅋㅋㅋㅋ

걘 우리처럼 가난의 손떨림 따윈 필요없다구요ㅋㅋㅋㅋㅋ

그래도 그런점 감안하면 못쓸 정도는 아닌거 같아요.

얼필보면 미니어쳐 모드로 찍은거 같기도 하고 ㅎㅎㅎㅎ

옆에 사람한테 보여주니 오히려 느낌있단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이정도라도 개꿀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설치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