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

짐벌 지윤텍 스무스4 사용소감과 LG G6와의 조합...?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 입니다.

저 짐벌 구매했습니다!!!













꺄올!

씽나!









알리에서 구매한지 보름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DHL로 와서 그런가 좀 빠르긴 했는데 

확실히 알리는 오나 안오나 안절부절 하신분들 비추....

잊고 있을때쯤 서프라이즈로 오는 알리되겠습니다.



사실 제품 받고 나서 테스트 잠깐 해보고 

그 후로 나가면 카메라만 쓰다보니 

짐벌을 잘 안써지던데 

6월23일에 부산 광안리에 가면서 작정하고 들고가서 찍으며 테스트를 했습니다.




사실 바이올린 케이스(?)같은 케이스가 가지고 싶었는데 

스무스4부터는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검정색이에요.

흰색은 10불더 비싸더라구요

왜 비싸냐구요?

화이트니깐요

화이트는 비쌉니다.

차도 흰색사면 8만원 더 받아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사실 스무스4 색상 차이는 도장느낌 차이입니다.



제껄 자세히 보시면 

이렇게 오돌토돌하게 도장이 마감되어 있고

투박한게 하이그로시한 맛은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이걸 장점으로 승화하여 표현한다면 뭔가요?

바로





"때 잘 안타게 생겼네"






바로 이거 아니겠습니까?ㅎㅎㅎㅎㅎ

흰색은 유광이라 좀 더 비싸 보인다(?)고 하는데

흰색은 안봐서 모르지만 

제 개인적으론 매트한 블랙 이 색상이 더 맘에 습니다.












왜냐면 제가 샀으니깐요(행복회로가동중)

제가 검정 샀으니 검정이 잴 쩔어요.

흰색 분명 때도 엄청 타고 별롤꺼야

ㅇㅇ





스무스4 무게는 485g입니다.

무게가 대략 감이 안나온다면

마트 정육코너 가서 500g 언저리 삼겹살을 찾아서 들어보도록 합니다.









"별로 안무겁구만"







이라고 생각했다면 

당신은 경기도 오산!

여기서 휴대폰을 끼웠을때 무게까지 생각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150~200g정도 나오니까

그래되면 돼지고기 한근을 넘는 무게가 나옵니다.

엄청난 무게죠ㄷㄷㄷㄷ








왜 자꾸 돼지고기 가지고 무게랑 비교하냐구요?




제가 지금 삼겹살이 먹고 싶어서 그렇습니다.

오늘 저녁에 집에가는길에 돼지삼겹살 한근 사 들고 드가야겠습니다.




휴대폰 끼우고 

기본 제공되는 삼각다리까지 끼웠습니다.

G6까지는 케이스 끼우로 잘 낑기는데

노트류 쓰시는분들 말씀으론

케이스를 빼고 끼우는걸 추천하셨습니다.



여러가지 버튼이 있습니다.

복잡하죠?

ㅋㅋㅋㅋ

걱정하지마세요

이 버튼은 전부 ZY Play라는 지윤텍에서 재공하는 어플에서나 사용 가능합니다.

근데 ZY Play 어플은 쓰레기라서 

당분간 쓸 일이 없을듯 합니다.

얼마나 쓰레긴지 궁금하면

플레이스토어 가셔서 ZYPlay 검색하시고

아래 반응들 리플 보시면 대박입니다.



삼각다리는 세워놓고 쓸때만 달아서 쓰는것 보다는

평소에도 달고 다니면서 잡고 찍으시면 거리감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제가 G6를 쓰고있기 때문에 

LG폰중에 G시리즈나 V시리즈 쓰시는 분들께 

짐벌 예비 구매자들께 미리 조언을 해드리자면



아마도 다들 듀얼 카메라중에

초광각 카메라 많이 사용하실겁니다.

위에 보신것처럼 일반각에선 

무리없이 사용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초광각 모드로 바꾸게 되면

보시는것 처럼 짐벌 파츠가 화면에 자꾸 개입을 합니다;;

아...이거 좀 치명적이에요;;

초광각때문에 LG 제품 쓰고 있는데 

이거 참 곤란해졌습니다.

왜냐면 G시리즈랑  V시리즈는 초광각 카메라가 장점인데

앞으로 LG가 계속 초광각 카메라를 쓴다는 가정하에서 보면

저같이 짐벌을 쓰는 사용자에겐 분명 고려해야할 부분인거 같습니다.




이 영상이 부산 광안리 다녀 오면서 스무스4와 오로지 G6로만 촬영한 영상입니다.

보시면 영상안에서 짐벌이 화면안에 자꾸 개입하는걸 확인할수 있을겁니다.

그나마 G5 초광각에서  좀 좁아진게 G6이고 

G7은 더 좁아졌다 하는데...

G7도 개입을 하는가 한번 확인 해봐야 할것같습니다.

이거말고도 아직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저 처럼 지윤텍 스무스4 구입하신 분들은

ZY Play앱을 설치 하셨을껀데요 ㅋㅋㅋ

이것도 좀 개선의 여지가 필요해요 ㅋㅋㅋㅋ

특히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위해서 ㅋㅋㅋㅋ


보신것처럼 촬영 모드가 720p 30프레임과

1080p 30프레임밖에 지원을 안합니다ㅋㅋㅋ

저 위에 영상 다 1080p 60프레임으로 찍은거 거든요?

그 말은 곧 무슨 말냐...




어플 안켜고 그냥 G6 카메라 어플로만 촬영했다는 겁니다.

짐벌은 그냥 안흔들리게만 해주는 기능만 충실했네요ㅎ

촬영모드로 뭘 할려고 해도 프레임이 30프레임만 지원해주니 ㅋㅋㅋㅋㅋ


특히 옆에 조그셔틀 돌리면 

굉장히 부드러운 줌인이 가능한데 

얘는 돌리니까 뚝뚝 끊기며 줌인 되다가 

어플이 종료됩니다ㅎㅎㅎ

어플 개쓰레기에요ㅎㅎㅎㅎㅎㅎㅎ

버티고모드 같은거 꿈도 못꿉니다ㅎㅎㅎㅎㅎㅎ

자세한건 영상으로 촬영해놨으니 조금 더 써보고 

불편한점을 모아서 조만간 2차 리뷰하면서 언급하겠습니다.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