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

샤오미면도기 구매했습니다 + 테스트 영상과 후기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 입니다.

큐텐에서 구매한 샤오미 면도기가 왔습니다

7월4일에 구매했는데 DHL이라 그런가 생각보단 빨리 온거같습니다.



케이스 크기가 딱 요즘 휴대폰 케이스들 보다 조금 더 커요

밀봉 비닐이 있었는데 비닐은 벗긴 상태입니다.



박스 뒷면도 휴대폰이랑 비슷하네요.

저는 중국어는 찡따오 밖에 모릅니다.









근데 그림문자는 세계인의 언어라 했나요?










그림만 봐도 대충 뭔말인가는 알아먹겠네요 



깔끔하네요



디자인이 이쁘다고 하더니 

확실히 이쁘게 잘 빠졌습니다



어라?


USB충전으로 알고 있는데 아니네요?



박스 안을 다시 확인 해보니 충전독이 따로 있습니다.

그니까 충전독이 USB 충전을 지원한단 뜻이네요






1인 1보조 배터리 시대이기도 하고

요즘 어딜가도 마이크로5핀 충전은 가능하기 때문에

본체가 다이렉트로 충전포트를 받아줬으면

면도기 하나만 들고가도 충전 걱정은 안해도 되겠다 생각했는데 

아직은 멀었나봅니다ㅎㅎㅎ






브라운 필립스 파나소닉같은

전기 면도기 메이저 3사 통틀어서

이렇게 세워지는 전기면도기 모델은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잘 서니까(?) 신기하네요



스티커를 제거해봤습니다.



버튼이 방수적용 버튼입니다

아래 면도기 표시등이 있구요



구동을 하면 이렇게 점멸을 합니다.

전원버튼을 꾸욱 누르면 잠금 상태가 되는군요.

이런건 디게 고급스럽네요.


샤오미면도기 사용시간은 5분 충전으로 1회

2시간 충전으로 60분(약 30회)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1회 면도를 2분으로 계산한 수치네요.



PPG 지문방지 페인트라고 하는데 

문과라 뭔말인지 모르겠지만... 

자동차 대시보드 느낌도 나네요



헤드는 굴곡에 따라 움직이더군요

이건 같은 로터리방식 면도기 모델중에 

필립스 5천번대 이상 모델에만 적용되는 기술이고

5천번대 이상 모델은 샤오미 전기면도기 가격의 2배입니다



면도기의 핵심이라 할수 있는 헤드입니다

업계 넘버원 필립스와 같은 3헤드 로터리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헤드를 자세히 보시면 동그라미가 크게 하나 있고 

안쪽에 하나 더 있는 2중 구조입니다.

2중으로 되어 있으면 좋은게 

면도기가 한번 지나갈때 1중 모델보다

더 많은 수염을 커팅한다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면도 시간도 단축되고

그만큼 피부가 받게 되는 부담도 줄어들죠


필립스는 2중날 구조는 7000번대 모델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샤오미 면도기의 3~4배죠.







이쯤 되면 또 가성비의 샤오미가 되는건가요?









망과 함께 모터도 중요하죠

샤오미 면도기는 일본제 마부치모터 260을 사용해서

2단계 속도 조절이 가능하고 

고속 모드에서는 심도 깊은 면도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샤오미 면도기는 IPX7  방수등급을 지원하고 있어서

건식면도 습식면도 모두다 가능하고

면도 후 물로 씻을수도 있습니다



칼망과 칼날은 

일본 JEF사의 제품을 사용했구요

(구글검색해봤는데 못찾겠음....)





보조칼날은 스웨덴의 SANDVIK사 제품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스웨덴은 월드컵 8강에서 떨어졌죠












깔끔하게 떨어지긴 하는데 

여타 전기 면도기처럼 바디에 굴곡곡이 없다보니 

그립감은 딱히 좋은건 모르겠네요


저는 예전에 필립스제품을 쓰다가 

로터리 제품은 저랑 안맞아서 포일방식인 브라운으로 갈아탄지 오래거든요

근데 샤오미 전기면도기가 평가가 좋아서 구매한거였어요.









그러곤 바로 테스트를 했죠












영상으로 촬영했습니다.

일부러 자세하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최대한 도드라지게 촬영했습니다.

보정을 하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러면서 존망인 피부까지 적라하게 다 들어났네요...

이 점 양해하고 봐주셨음 합니다....


저는 어릴적에 여드름이 많이나서 피부에 요철이 많고 모공도 넓은편입니다.

그런분들은 칼면도 쓰기가 어렵죠. 

저도 그래서 칼면도기보다 자극이 덜한 전기면도기를 쓰고있어요.

이번 리뷰는 피부가 안좋으신 분들도 쓸수있는 전기면도기인가?

이 점을 전달해드리고 싶어요.


세상에 피부좋은 사람만 있는건 아니니깐요 



공감은 사랑입니다.

아래 공감버튼은 저에게 힘을 줍니다.



추가

추가

추가


파나소닉 면도기 리뷰랑 브라운면도기와의 절삭력 테스트한거 영상과 함께 포스팅했습니다.

포일면도기가 더 잘맞다면 읽어볼만 할겁니다

2018/10/12 - [기계] - 파나소닉 전기면도기 LV65 arc5 해외직구 그리고 사용후기 (+브라운9시리즈와 절삭력 비교영상)





샤오미면도기,샤오미전기면도기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