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1 꼭사라!두번사라!



안녕하시오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한달전에 구매한 T1이 오늘 왔습니다;;







아따마 

기다리다 몸에서 사리나오는줄...




페키지는 초라하기 짝이없습니다.

걍 다 버리면 됨.





드디어...ㅠㅠ




겉절이 구성품은 

알아먹도 못하는 설명서 1

반뼘정도 되는 길이의 마이크로5핀 충전케이블 1

여분의 이어팁 1이 들어있습니다.

 



뚜껑없는게 좀 신경쓰이긴 하나

가격이 모든걸 용서합니다.

싸니까 뚜껑 띤겁니다..




크레들 자체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인이어를 도킹하는것만으로도 자체 충전이 가능합니다.

자료를 보니까

메인 인이어만 8번 완충 가능하고

두개 동시엔 4번이 완충 가능하다고 하네요.




크레들엔 L/R이 표시되어 있고

인이어를 가져다 대면 자석때문에

"딸칵!"

하고 도킹이 됩니다.




같이 들어있는 케이블로 일단 충전부터 시킵니다.

충전중이라면 인이어에 저렇게 빨갛게 불이 들어오구요




완충된건 먼저 불이 꺼집니다




완충되었네요ㅎ





메인 인이어가 오른쪽인데 

이걸 꺼내면 페어링 빨리해라고

저렇게 LED가 난립니다.

(왼쪽 한개만 단독으로 연결 안됩니다)






자 휴대폰 블루투스를 연결 후 

음악을 감상해봅니다...





오...




오홍이...





오호라....



저는 막귀라서 전문가분들 처럼 

음역대가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db그래프 막 보여주면서

설명은 못드리구요...









그냥 음질 좋아요ㅎ(해맑)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특히 저렴한 제품들은 음질이 대부분 

베이스랑 함께 덩어리로 뭉쳐서 나오는데

이건 그게 심하지 않아요.

이정도는 설명 드릴수 있을것같습니다.





QCY-T1 통화품질은

실내 통화에선 일단 상대방이 

말하기 전까진 블루투스 대화인줄 몰랐다고 하구요,

블루투스라고 하니까 조금 울리는 느낌은 있는데

크게 이질감을 느끼는 부분은 없다고 합니다.

제가 들리는 상대방 목소리도

약간 울리는 느낌이 있어서

 전화로 직접 통화하는것 보단는 음질이 떨어지긴한데

대신 상대방 목소리가 스테레오로 들리니 

전화기로 한쪽 귀로만 통화하는것 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다만

도로에 나가서 통화하니까 바람소리와 

지나가는 차소리가 심하게 들어와서 

왜이래 씨끄럽냐는 얘기가 바로 나왔네요 ㅎㅎㅎ

차음성은 별로인듯 합니다.




T1 조작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물리버튼으로 사용할수 있는 부분이 

저기 QCY 글자 전면부밖에 없어요.

그래서 볼륨 조절은 안됩니다.

전화오면 누르면 통화됩니다.

음악 재생중에는 한번 누르면 멈춤/재생 컨트롤이 되구요

오른쪽 인이어를 두번 존나 잽싸게 따닥 누르면 다음 곡으로 점프 가능합니다.

반대로 왼쪽 인이어를 두번 존나 잽싸게 누르면 이전 곡으로 점프 가능합니다.





호기심에 혹시나 해서 세번 존나 잽싸게 따다닥 눌러봤는데 








유레카!







는 무슨 조또 아무 반응없었습니다....





그리고 이것도 장점중에 하나인데

페어링 속도가 굉장히 빠릅니다.

폰에 블루투스가 켜져있는 상황에서

인이어를 크레들에서 뽑자말자 

귀신같이 찾아서 잡습니다.

여러번 시도해봤는데 

귀에 꼽기전에 이미 페어링 잡혀있네요

ㄷㄷㄷㄷㄷㄷㄷㄷ

이 부분 정말 맘에 들어요.










2016/11/02 - [기계] - 알리에서 구매한 모노 블루투스 QCY Q26 개봉기랑 사용기...그리고 장점과 단점


QCY 26제품은  2년전에 구매하고 사용기를 한번 올렸었고

QY11은 운동용으로 구매했었는데 잘쓰고 있지만 후기는 못올렸네요.

(두 제품다 고장없이 아직도 작동 잘되고 있음)

이렇게 T1이 이번에 세번째 QCY 제품입니다만

굉장히 만족합니다.

일반적인 온라인 최저가가 2만원대에 무료배송으로 형성되어 있고

중국쪽 핫딜로 직구를 하면 만5천원 전후로 무료배송 받으실수 있네요.


제가 위에 언급한 

크레들에 뚜껑이 없는것,

볼륨조절 버튼이 없는것,

세번 따다닥 눌러도 반응 없는것(?)

외에도 단점들을 발견하는 분들이 있으시겠지만

 그 모든걸 조용히 시켜버릴정도로

 가격대비 성능이 너무 좋습니다.



고가의 대형브랜드 블루투스 이어폰들중에

노이즈캔슬링되고

APT-X인가 APT-HD인가 암튼

고음질코덱지원되는 블루투스이어폰도좋긴한데

걔들은 비싸니깐당연히좋은거구요

QCY T1은 걍 싼데좋은겁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이쯤되면 대륙의 실수가 아니고

대륙의 실력입니다.

정말 잘만들어요.



그리고 혹시 이어팁 분신하거나 뽀사지도 걱정마세요






왜냐구요?






또 사면 되잖아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