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마산 대영통닭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포장해서 사먹은 

마산 대영통닭점 이야기 입니다.

참고로 혹시 누군가가 마산에 

프렌차이즈 치킨집 아닌 치킨집 하나 알려달라고 하면

여기를 알려줍니다.

추천이 아니고 그냥 알려주는거에요.

저는 마산 음식은  크게 추천해주지 않습니다.

왜냐면 6.25떡볶이도 그렇고

마산아구찜도 그렇고

마산통술집도 그렇고...

마산현지인의 추억보정이 심해서그런가 

다른 지역 사람들이 와서 먹었을땐 

대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지가 않더군요....

물론 마산 토박이인 제 입맛엔 맛있지요ㅋㅋㅋㅋㅋ







보장된 맛을 원하시면 그냥 프렌차이즈 가시면 됩니다.







대영통닭


대영통닭 주소는 오동동 55-8입니다.

전화번호는 055-223-4830.

가게가 도로가에 있고 주차장이 없기 때문에 

알아서 주차하셔야 합니다.

근처에 주차장은 있어요ㅎㅎㅎ









아니면 저 처럼 미리 전화해두고

닭만 후딱 받아오시던지요ㅎㅎㅎ



매장안은 아주 클래식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퇴근시간이라 아재두분이 

치소를 하고 계시네요 

크~~~치소라니

배우신 아재들일세



대영통닭 가격입니다.

가격이 굉장히 매력적이죠.

여기 오면 대부분이 반반을 먹습니다.



아직은 매장에서 먹어본적은 없어요.

매번 포장만 해가서 ㅋㅋㅋㅋ



사장님 취미신가 모르겠는데

비싼(?) 약주들이 많아요.

아마도 지인분들 오시면 한잔씩 내드리는듯?



이것 또한 취미신듯 ㅋㅋㅋㅋ



강시 나타나면 엽전검인줄 알고 도망갈듯



포장해서 나온 대영통닭 반반입니다.

묵직해요.


안전하게 모시고 갑니다 

왜냐고요?

치느님이니깐요





대영통닭의 진가는 구성에서 나옵니다



대영통닭에서 통닭을 사면

배추김치 (상태는 랜덤)

무초절임

양배추샐러드

찌짐

콜라 500미리

이 모든게 15000원 구성에 같이 따라옵니다.

(깻잎은 집에 반찬이에요)


마산대영통닭


그리고 항상 잴 위에 올라와 있는 

닭다리 또한 대영통닭의 시그니쳐죠.


대영통닭


닭다리가 아랫다리살과 윗다리살을 붙여서 

통으로 튀겨놨습니다.

동키치킨 닭다리처럼요.



후라이드 닭다리입니다



양념닭다리 입니다.


지저분하게 먹어서 모자이크처리

뼈 보면 확인 가능한게

먹기 전 닭 크기 대비 뼈 부피가 굉장히 적어요.

대영통닭은 닭에 살수율이 좋은편이에요.

닭다리 밑에 보면 순살이 많이 숨켜져 있거든요.

그리고 양이 제법 많습니다.

웬만하면 1인 1닭 깔끔하게 하는데

대영통닭은 먹다보면 좀 부칩니다...ㅋㅋㅋ

닭양도 그렇지만 따라 오는 반찬들 영향도 있는듯합니다.

마산구장에 야구보러 윗지방서 원정들 많이 오시던데

대영통닭도 한번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