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부산축제] 기장 멸치축제 2019 다녀왔습니다 (+주차팁)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기장 멸치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기장 멸치축제기간은 25일 목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입니다.


아래 날짜별 행사 프로그램 올려드리니 참고하세요

27일 토요일 프로그램


28일 일요일 프로그램


불꽃쇼는 매일 하는듯 하네요?

특별 참여 프로그램




행사장 맵




이날 다녀온거 영상입니다.

아주 짧게 3분14초 안에 정리 해놨습니다.

영상을 보고 글을 보셔도 되고

글을 보고 영상을 보셔도 됩니다.

이쪽 축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겁니다.


이날 날씨도 엉망이었는데

주차도 엉망이더군요.

지금 장면은 불법주차 하다가 

할머니한테 장사도 못하구로 주차한다고 혼나서 

튀는 그랜저의 모습입니다



아마도 기장 멸치축제가는길에

가장 많이 보게 될 표지판일겁니다.

들어가는 길목을 싹 다 막아놨어요.


행사구역 반경의 통로들을 싹 다 막아놓고 우회 시키고 있습니다.

우회 시키는건 좋은데 주차장 확보가 안되어 있습니다.

그냥 우회만 시켜요.

그렇다고 불법주정차 하시면 안됩니다.

단속차량이 수시로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단속 차량이 한두대가 아니고 여러대 있으니

행여나 자리 났다고 오예^^하고 주차 했다간 

오예 ㅜㅜ 됩니다

결국 계속 안내받고 간 곳은 오양조선앞 주차장입니다.

여기가 종착지라 보심 됩니다.

여기서 더 나가버리면 행사장에서 멀어져서 접근성이 너무 떨어져요.


여기서 기장 멸치축제 주차장 관련 팁 드립니다.


1.그냥 멀찌감치 주차해놓고 들어간다 (특히 토요일,일요일)

2.애초에 주소를 오양수산으로 찍고 간다

3.아래 추가로 설명하겠지만 엔제리너스 부산대변항점을 찍고 간다


길 자체가 굉장히 좁고 들어가고 나가기 복잡합니다.

오늘 날씨 엄청 좋던데 자차로 가실 분들은 

주차에 관한 고생 감수 하시고 가시길...

행사장 입구입니다


품바 형님은 어느 행사장 가도 다 계시네요


이렇게 맵에도 소개해놓을 정도면

지역 행사마다 인기가 있긴 있는듯 합니다.

그 주위엔 어르신들이 항상 많긴 많으시더라구요


기장항은 사실 일부러 이렇게 찾아온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기장 카페에 놀러 왔다가

기장성당 보고

항상 지나가는 길에나 보던곳입니다. 

평일 낮에 날씨도 안좋음에도 사람이 많네요

평일 이날씨에 사람들이 이정도면

날씨 좋은 토요일, 일요일은....ㄷㄷㄷ

보이는 저기가 메인 행사장인가 

엄청 씨끄럽네요


우왕 빠지선


제가 알기론 저기서 불꽃 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멸치 터는 모습이네요.

이거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 

멸치털이 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니 

멸치를 탈탈 털어보고 싶으신 분들은

위의 행사표 참고하시길





시끌시끌합니다

사회보시는분 

잼나게 진행 잘하시더라구요



여기서 식사하실분 식사 하셔도 되고

행사보셔도 되고

두개다 같이 하셔도 되고



부녀회식당



저는 여기서 저거보고 위에 멸치튀김도 공짜로 나눠주는줄 알았습니다.


멸치튀김


멸치튀김


멸치가 무슨 꽁치만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타깝게도 이건 무료시식이 아니고 구매해서 사드셔야 해요

무료 시식은 멸치회무침 입니다.


멸치회랑 멸치튀김은 10000원이구요

밥이 1000원 국이 2000원



이모님들이 튀기고 무쳐서 바로 내주십니다.

(유튜브 영상 22초부터 1분4초 내용입니다)


멸치회


멸치회라고 받아왔는데

정확하겐 멸치회 무침이네요.



저는 진짜 운이 좋았어요.

12시부터 1시까지 멸치회 무료시식 행사 하는데

그것도 모르고 사진찍고 있다가 줄 섰는데 

딱 1시 마감전에 '어?1분전이네?!'

하고 무료시식 받을수 있었습니다.


멸치회


가오리 회무침이랑 비슷한데 

대신 멸치가 들어가 있어요.

비린건 없고 방금 무친거라 멸치가 부스러지지않고 

약간 탱탱하니 씹히는 맛이 좋았습니다.

초무침들이 굉장히 잘 어울리더군요.

큰 멸치도 많이 들어 있어서 와서들 회랑 튀김 하나씩 시켜 드시길.

참고로 제가 먹은거 만원치 양 아니구요

딱 그냥 시식용 양이었습니다.

사드시면 듬뿍 담아 주시더군요.



경매도 하던데 보고 있으니까 잼나더군요ㅋㅋ



이 통로에선 생멸치를 주로 팔고 있었습니다



저 흰색 드럼통 전부다 생멸치에요



기장 멸치축제 멸치가격입니다.

다른 업체도 아마 동일 할꺼에요.

구매만 해두시면 바로 택배로도 발송 해주시고

차 위치랑 번호 알려주면 차에 또 바로 실어 주시더라구요




이렇게 실시간으로 계속 멸치 공장을 돌리고 계셨습니다.

신선할수 밖에 없네요.

(유튜브 영상 2분20초부터 27초)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원지에서 보던 레일이 지나가서 놀랐네요ㅋㅋㅋ

(유튜브영상 2분52초부터 3분)


멸치뿐만 아니라 각종 젓갈류도 많이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통로에선 여러가지 먹거리를 팔더군요



코코넛왕새우?!


처음엔 

'뭐 진해튼에서 보던거랑 김해 가야문화제서 보던거 막 섞여 있겠지'

싶었는데 처음 보던 먹거리들이 있어서 관심이 가더군요ㅋㅋ



살짝 납품 느낌도 나던데 뭐 다 그런거 아니겠습니까?ㅎ

오히려 처음보던 메뉴가 이렇게 들어와 있어서 기분 좋더군요

다른 축제와 달리 차별화된 느낌.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나무채반에 담아두셨네요ㅋㅋㅋㅋ

명절간지ㅋㅋㅋㅋㅋ

아래 바닥도 대자리 ㅋㅋㅋㅋㅋ



행사장 바로 앞에 있던 초등학교 인데

너무 좋아 보여서 찍어봤습니다.

잔디 구장이라니 ㅠㅠ



대롱치즈스틱


대롱 치즈스틱?

이것도 처음보는 겁니다.


치떡치떡


소떡은 이제 끝나고 이제 치떡인건가?



어두워지면 불 켜주나봅니다.

근데 이날 사실 종일 날이 어두워서

켜놔도 이쁠것 같은데...



급똥은 여기서 해결하세요



우수 농특산품 판매관이래서 들어가봤는데

약간 약파는 느낌...

(유튜브영상 1분25초~1분45초)




시간 잘 잡으시면 

분수쇼도 보실수 있습니다.

근데 그 스케일이 그리 크지도 않고

날씨도 을씨년 스러워서 

딱히 매력을 못느꼈습니다.


엔제리너스 부산대변항점



위에 언급한 주차팁 3번째 장소입니다.



그냥 여기서 커피 한잔 하시고 밖에 나와서 구경 좀 하시다가 

주차비 내고 나가시는게 낫습니다.

이 비용이 접근성을 대신하기엔 훌륭한 금액이에요.



원래 엔제리너스에서 커피마시고 저 길로 드라이브 쫘악 땡기주면 되는데

현실은 진입금지



하아...

어쩐지 왜 없나 했습니다.



전국 어디 축제나 오일장가면 보이는 국밥집

항상 통돼지구이가 돌아가고 있고

삐끼 이모가 서비스 많이 준다면서 꼬시고 있죠.,,



그나마 생선 공급이 원활한 동네라 그런가

다른곳에선 못보던 생선구이?도 판매하더군요.



늘어서 있는 행사용 임시점포말고 

원래부터 기장에서 장사하고 있던 생선가게들 많은데

거기서도 멸치튀김을 팔고 있습니다.



맛을 못봤고 

여기 가격을 모르기 때문에 

가성비를 논하긴 어렵지만


부녀회표의 저 중대장급 구스패딩간지 튀김옷 두께와 비교해보면

멸치튀김 퀄리티는 기존 식당들이 더 잘튀기시는거 같습니다.

(하긴 몇년을 튀기시던 분들인데)

혹시나 행사장 오셔서 멸치튀김 생각하고 계시다면 

부녀회도 좋지만 근처 여러 식당도 비교해보시는거 추천드립니다



길맥 가능합니다



미역하고 다시마도 팔던데

양도 많고 엄청 싱싱하더군요.

어마무시하게 담아주세요 ㄷㄷㄷㄷ

(유튜브영상 1분54초부터 2분7초)



해가 나야 생선이 마를껀데...



기장 멸치축제는 다른 축제와 차별화를 둘수 있는점이

신선함인것 같습니다.

바다도 구경할수 있고

시간만 잘맞으면 신선한 멸치회무침도 드실수 있구요.

음식들도 좀 더 색달라서 좋았던것 같습니다.

이날 날씨가 안좋아서 좀 아쉽긴 했지만

그나마 덕분에 주차도 하고 

널널하게 구경할수 있었던거 같아요.

다만

확실히 재미있고 즐거운 축제인건 확실한데

주차는 친절하지 못한 축제인것도 사실인것 같습니다.

이건 좀 개선되어야 할것 같아요.

저는 이제 다음으로 함안에 

아라문화제 다녀와서 리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