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경남축제] 김해 가야문화축제 2019 후기+주차정보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지난번 진해군항제와 진동 미더덕축제에 이어서 세번째 축제입니다.

2019/04/02 - [여행] - 2019 진해군항제 여좌천 로망스다리 벚꽃상황 + 먹거리들

 

2019 진해군항제 여좌천 로망스다리 벚꽃상황 + 먹거리들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어제 다녀온 진해군항제입니다. 저는 군항제가면 항상 여좌천에서 시작을 합니다. 여좌천 입구와 여러곳에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고 행사기간동안 임시주차장과 무료셔틀을 운..

centurions.tistory.com

2019/04/12 - [여행] - [경남축제] 2019 창원 진동 미더덕축제 & 낙화축제 다녀왔습니다.

 

[경남축제] 2019 창원 진동 미더덕축제 & 낙화축제 다녀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날이 따뜻해지면서 벚꽃축제를 시작으로 이곳 저곳에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창원 진동 미더덕축제에 다녀온 얘기를 할겁니다. 미더덕축제와 낙화축제도 같이 해..

centurions.tistory.com

 

김해 가야문화제

 

원래 진동 미더덕축제 다음은 아마도 함안 아라제가 되지 않을까 했는데

김해 가야문화제가 열리게 되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김해 가야문화축제 일정은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www.gcfkorea.com/?page_id=38

 

공식행사

제4의 제국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감동으로 만날 수 있는 가야문화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고유제·혼불채화 ...

www.gcfkorea.com

뭐가 안맞거나 잘못된게 있으면 항의는 관광과

차량통행제한안내

저 위치가 수로왕릉역앞 횡당보도 입니다.

저기서부터 행사장이 시작이 됩니다.

바로 저기서부터 차량통제가 이뤄지는건 아니구요

대성동고분박물관 저기서부터는 차량 우회를 시키더라구요

수로왕릉역

저와 같은 코스로 시작하실려면 수로왕릉역으로 내려서 구경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비추ㅋㅋㅋ

조금씩 보이네요

역시나!!!

 

 

내 이랄줄 알았다

저 놈에 국밥 돼지 통구이 가게는 어딜가도 안빠지네요.

참고로 여기서 드시는건 뭐 상관없는데

조금 더 올라가면 김해 동별, 읍별 ,면별 푸드 바자회가 있으니

정말 급한거 아니시면 이왕 지역 축제에 온거

로컬 푸드로 드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당연 공짜 아님

여기가 바로 아까전에 위에서 언급해드린

차량우회 지점입니다.

저기서 부터는 통행이 안되니 알아서 돌아 나가심 됩니다.

근데 차 엄청 막혀요...

자차로 오시는거 핵비추

이쪽 행사매장은 경원교까지 이어집니다.

나름 행사매대를 컨텐츠별로 모아놓고 구분해놨더군요.

와사비아이스크림?

이쪽 통로 행사장엔 뭐라 해야하나...

약간 약(?) 파는 느낌의 가게들이 모여 있습니다.

뭐...굼벵이나...달팽이같은...

즙짠거, 삭힌거 ,갈아놓은거 암튼 글런거 잔뜩 모아놨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조금씩 흥미가 생기는 부스들이 있습니다.

빨간색이 아까전에 보셨던 약파는 거리였으면

바로 저기 파란색 부터는 맛있는 음식이나 체험관이 이어집니다.

김해맛집 향토음식 경연대회
주사위 던져서 아이스크림 경품
으아니 이것은?!
슈퍼인싸콘! 슈퍼콘!

크...

갓흥민 오지구요

학생들 부경양돈농협에서 소세지 많이 사먹더군요

2000원인데 반값 할인중이었습니다.

어린이 강태공
이건 함안 아라제에서 본거 같은데...
없으면 섭섭한 등불터널
근데 좀 짧음...
하지만 이쁘다
박물관역

이제 드디서 인싸들이 노는 인싸존이 시작됩니다.

박물관역에서 내리시면 바로 축제 분위기에 빠져들기 가능합니다.

김해 가야축제 주차장 관련해서 많이들 궁금하실껀데

불법주차만 엄청나게 많고 자차로 오시는 분들은 주차하긴 좀 애매합니다.

근데 구봉초등학교를 주차장으로 개방을 하는것 같더군요.

여기다 주차하셔도 되는데 행사차량이 많아서 자리가 있을진 복불복인듯 합니다.

보시면 김해 가야문화제 주차장이 행사장 인근으로 좀 있습니다만 

대부분 넓지가 않아서 자리가 없을 확률이 큽니다.

저도 차 댈곳이 없어서 봉리단길에 차 대놓고 걸어 왔습니다.

김해 가야문화제 주차팁까진 아닌데 근처에 홈플러스랑 이마트가 있습니다.

이마트는 좀 접근성이 떨어지구요, 

혹시나 장 볼것 있으시면 홈플러스에 주차하시고 

주차비를 내셔도 되고 

아님 장보고 나오셔도 되고

그렇게 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절대 불법주차 하지 마세요.

경찰 인력들 엄청 많구요, 불법주차 감시 차량 수시로 돌아 다닙니다.

"다른 점포 다 튀어 나옷구만 왜 내보고만 머라 하능교?!?"

임시가판대가 많이 튀어 나와서 행사 요원들과 실랑이를 벌이는 장면입니다.

구봉초등학교 지나서 부터 시작되는 

김해 동 읍 면 리 맛장사 천하제일 무도회입니다.

맛왕의 길 map

김해시 안에 있는 동 읍 면 다 튀어 나와서 

맛대결을 펼칩니다.

얼핏 보면 어디 축제가면 흔히 보이는 그런 저런 흔한 메뉴들

모아놓고 장사 하는게 아니라 

몇개는 겹치더라도 동 읍 면만의 차별화된 특색있는 메뉴를 내놓고

각축전을 벌인다는게 아주 기가막힌다는겁니다.

문어숙회 / 가오리무침/ 메밀전병
용지봉미나리무침 / 용지봉미나리가오리무침
홍어삼합 / 카레라이스
잉?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아무리 대선에서 나왔다고 하지만

김해 행사장에 쿠마모토 마스코트가 있는건 좀 황당하네요

오삼불고기 / 닭발편육
산딸기?!
진영단감갈비?!?!
메추리튀김

여기가 사람 잴 많아요

정말 정말 많아요.

여기는 남여노소 상관없이 

싹 다 와서 즐기고 계셨습니다.

다들 자기 동내 포장마차 와서 팔아주고 있는듯 ㅋㅋㅋ

이건 제가 칭찬드리고 싶은건데

몇몇 동내에선 이렇게 주방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위생모를 맞춰 쓰고 조리를 하고 있으시더라구요.

몇몇 동내였습니다만 이건 정말 잘하고 계신거라 칭찬드리고 싶네요.

이거 뭐 이 동내는 위생 점수 추가점 줘도 될것같은데요?

논고동무침
모든 메뉴에 대동을 앞에다 달고 있는 대동면
마지막 장유1동

음식대결 행사장은 연지교까지 이어집니다.

맛은 보지 못해서 맛은 보장 못하지만 

행사장에서 끼니를 때워야 한다면 취향에 맞는 메뉴 찾아서 

드셔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시작부터 일단 한잔하고 밥부터 먹는게 목적이시면

지하철로 박물관역에 내리시던가 구봉초등학교에 주차하시던가 

그 근처에 주차하시던가 암튼 알아서 하시길

이 형님들도 거의 전국구인듯

연지교 끝에서 행사중이십니다

연지교 끝에서 건너편을 보시면 강둑에서 

"김해청춘푸드트럭"이란 타이틀로

젊은이들이 춤을 추고 있습니다

트럭이 그리 많지는 않네요

조금 젊은 느낌으로(?) 즐기고 싶다면 이쪽으로 바로 오셔서 

영치기영차 즐기시면 될것 같아요.

푸드트럭에서 본인 먹고 싶은거 사가지고

춤추는거 보면서 먹으면 되겠네요

행사장 언덕으로 올라왔습니다

김해 가야문화제 불꽃놀이를 보기 위해서 

일찌감치 학생들이 많이 올라와 있네요.

제가 이날 찍은 사진 메타 정보를 보면 8시 전입니다.

제가 알기론 불꽃을 10시에 터트리는데 이미 8시 전에 올라와있던...;

사진만 대충 찍고 그냥 내려갑니다.

김해 시민들의 세금이 펑펑 터지는거에 관심없다는 겁니다.

수릉원

작년엔 언덕에서 했었는데

언덕쪽에 무슨 유네스코 등제를 이유로

올해는 수릉원으로 내려왔습니다

문화 행사에 김해 시민들의 엄청난 관심과 인파!!

 

 

 

 

 

...는 훼이크고 사실은 다들 장윤정 기다리는 중

김해 가야문화제 초대가수 라인업입니다.

학생들은 위키미키 볼꺼라던데

제가 사실 프로듀스101 유댕이 원픽이었습니다만

앨범도 샀...

위키미키 가서는 프로듀스101때 모습이 잘 안보여서 많이 식었습니다.

그래서 안보고 이동~

다 둘러본건 아니에요

그나마 좀 대충 둘러보고가는건데 

넓기도 넓어서 무리가 있더군요.

다리아파요 ㅠㅠ

사실 영상도 올릴려고 찍었는데

사람들 얼굴이 너무 많이 나와서 

모자이크가 힘들어 포기 했습니다...

지역 문화 행사 축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아마도 다음 포스팅은 함안 아라제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가장 빠르고 정확한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저는 제주도 갔다온거나 마저 마무리 해야해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