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속초 가볼만한곳] 속초 중앙시장=속초 관광수산시장 방문 후기

속초중앙시장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얼마전에 1박2일로 동해쪽 투어를 다녀왔는데

그거를 뭐 부터 정리해야 하나 하다가 

일단 굵은것 부터 하나씩 쳐내기로 했습니다.

사실 이번 여름에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왜놈들이 사법부의 판단에 불만을 품고 경제보복을 가할줄 알았겠습니까

분위기가 이러니 저희도 일본 불매운동에 제대로 참여하고 싶어서 

전환한 국내 여행이었습니다.


속초중앙시장느낌있는 간판

속초중앙시장만석닭강정 앞으로 주차장을 들어갈 차들이 줄을 서 있음


속초 중앙시장 주차하기 정말 어렵습니다.


다음로드뷰 펌


시간대가 많이 붐비는 시간이라 그렇지만

자차로 오시는 분들은 피크타임때 각오하시고 오셔야 합니다.


수복로195로 찍고 오시면 되는데

제가 여기 주변은 두바퀴를 돌았으나

다 똑같습니다.

그냥 여기서 줄 서서 들어가시는게 가장 나을겁니다.


속초중앙시장시작이 그냥 아무 골목부터 시작

속초중앙시장대게고로케 / 대게그라탕

속초중앙시장시장통이라 그런가 확실히 사람이 많음

속초중앙시장시장은 아케이드화 되어 있어서 비와도 편한게 쇼핑 가능


속초중앙시장

속초중앙시장단호박식혜


호박식혜한번도 먹어본적이 없어서 먹고싶다는 의무감은 들었으나 몸은 탄산을 원하고 있음...


황태찐빵속초황태찐빵


황태찐빵1개 2500원


속초중앙시장드디어 보네요. 새우튀김.

속초 새우튀김모형인줄 알았는데 진짜 새우튀김


튀김옷 색상도 좋고

튀김 퀄리티가 좋아 보였습니다.


속초중앙시장


요즘 어딜 시장을 가도

대만 음식은 다 있네요.


속초중앙시장땅콩아이스크림

속초중앙시장일반적 새우튀김 가게와 달리 특색있는 요리로 접근한곳

속초중앙시장푸드트럭용 메뉴로 많이 보던건데 훨씬 퀄리티 좋아 보임

속초중앙시장


속초중앙시장 튀김좀 스케일 큰 튀김가게 였던 곳

속초중앙시장 튀김


속초중앙시장 튀김

속초중앙시장 튀김이쪽으론 살짝 제사용 튀김느낌

속초중앙시장 튀김

속초중앙시장 튀김


튀김옷 색상에서 느껴지듯이

기름이 깨끗하더군요


속초중앙시장 튀김



속초중앙시장 튀김



속초중앙시장 만석시장통안에 만석만 한두개가 아님


만석닭강정을 하나 사먹을까 했는데

시식용으로 내놓은 만석닭강정을 먹어보니

여기서 먹던 만석닭강정이랑 맛이 똑!같!아!서!

딱히 이 무더위에 사먹고 싶은 생각이 안들어서 포기


속초중앙시장 만석

속초중앙시장 닭강정근데 닭강정집이 만석만 있는게 아니더군요

속초중앙시장 건어물

속초중앙시장 닭강정

속초중앙시장

속초중앙시장 닭강정

속초중앙시장 닭강정

속초중앙시장


오징어빵오징어빵


오징어빵


근데 모양만 오징어고 

안에 들거아는건 오징어랑 상관 없던


속초중앙시장분식류

박달게박달게


속초중앙시장 닭강정

속초중앙시장 오징어순대오징어순대

속초중앙시장 오징어순대일행이 이건 전에 먹고 완전 별로였다고 겁을 주더군요

속초중앙시장 젓갈

속초중앙시장 젓갈오....젓갈....










"만에 하나라도 꼬롬하게 굴거나 수틀리게 나면은 젓갈을 담궈드립니다"








속초중앙시장메밀전병/수수부꾸미


속초중앙시장부각류


속초중앙시장

속초중앙시장


마약강정마약강정

마약강정


여기는 진짜 강정 ㅋㅋㅋ


마약강정바로바로 만들어서 열심히 누르고 계시던

속초중앙시장여긴 더덕닭강정 ㅋㅋ


참고로 속초 중앙시장에선 

6시 내고향 나오거나

생방송 투데이 같은거나온건

타이틀도 안됩니다.

서울대 학생들이 고등학교때 반에서 1등한거 자랑하는 꼴.


속초중앙시장


덥고 

사람많고


속초중앙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골목마다 이렇게 특성화되어 있음


속초중앙시장여긴 건어물 파는 골목


근데 저는 마산 어시장에서 

지겹도록 봐서 이쪽 컨텐츠는 별로 관심없음


속초중앙시장골뱅이


속초중앙시장

한봉다리 만원인데 엄청 수북수북 담아주시더군요




맨날 티비로만 보던곳 직접가서 보니까 

좋다! 라기 보다는 

궁금증 해소되었다! 라는 느낌이 더 컸습니다.

사실 수산물은 마산 부산에서 많이 보던거라서

크게 감흥이 없이 다가오는건 무시 못하겠네요.

다만 

다른곳에 비해서 먹거리 음식이 잘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부산 깡통시장이나 제주도 올레시장보다 나았어요ㅎ

(대구 서문시장보단 별로)


근데 일부러 다시 찾아올 정도는 아니네요ㅋㅋ

저는 그냥 대구나 부산 시장으로 만족 ㅋㅋㅋ


다음 동해 여행 이야기는 어떤걸 쓸지 모르겠지만

암튼 큰 덩어리부터 계속 써내려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