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도여행 2박3일일코스 -섭지코지-

안녕하세요

에이스맥클라우드입니다.

2019/03/29 - [여행] - 제주도여행 2박3일 일정 -성산일출봉-

▶2019/03/30 - [분류 전체보기] - 맛있는녀석들 제주도 보말칼국수 해월정 후기

 

2박3일 일정중 이틀째 들어서면서

성산일출봉 일정과 해월정 보말칼국수 일정을 마치고 

섭지코지로 향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한번 언급했지만 보통 제주도 코스나 일정 짜면서

제주공항을 중심으로 서쪽으로 도느냐 동쪽으로 도느냐의 따라 일정을 많이 짜는데요

저희는 날씨때문에 첫째날은 서쪽코스를 돌았구요

오늘은 동쪽코스를 돕니다.

동쪽엔 우도 , 섭지코지 , 성산일출봉이 얼마 안되는 거리에 다 모여있구요,

공항에서 동쪽으로 돈다면 함덕→만장굴→우도→성산일출봉→섭지코지순으로 돌면되고

공항으로 복귀하는 순으로 돌면 위의 순 반대로 돌면 낭비하는 시간없이 

순서대로 구경하는게 가능할겁니다.

근데 우도를 배타고 들어가서 구경하다 나오면 

기본 4시간 이상은 잡아야 해서 하루만에 다 돌아 보시는건 불가능할겁니다.

저희도 이날 새벽부터 일어나서 성산일출봉 일정을 보내고 움직였지만

만장굴은 걸러야 했네요.

섭지코지 주차장

주차장이 엄청나게 넓은편은 아니더군요

저희도 주차장 좀 돌아다니다가 겨우 주차했습니다.

평일이 이정도면 주말은...

물같은거 필요하시면 주차장에 있는 상점에서 구하시면 됩니다만

이렇게 보니 오키나와 만좌모 주차장 상권이랑 느낌이 비슷하네요

내가 찍은오키나와 만좌모 상점
구글스트리트가 찍은 오키나와 만좌모앞 상점

 

다시보니 쬐~끔 비슷하네요

섭지코지 올라가는길에 뭔가 확장공사중인듯 합니다.

지금쯤이면 공사 다 끝났을듯?

이 길로 주욱 따라가면 되나봅니다

다행히 날씨 좋네요 

뭐하는 가게죠?

그냥 망한게 아니고 제대로 망한듯 합니다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과자집을 형상해 놓은거 같은데

건빵이라니...

현기증날것같네요

유민미술관

오픈전이었습니다.

밖에서 보기엔 되게 느낌있어 보입니다.

미세먼지는 있어도

날씨는 맑으니

이제서야 제대로 된 물을 보여주네요

섭지코지 위에는 유채꽃이 만발했습니다

유채꽃으로 빨려 들어가는 사람들

유채꽃 향이 진동을 하더군요

벌소리도 많이 진동할겁니다ㅋㅋ

360도로 웅웅 거리고 있습니다

인생샷찍느라 바쁜 사람들

네.

저도 한컷 찍었습니다

참고로 성산쪽에 개인이 운영하는 유채꽃밭 많이 있어요

대부분 입장료가 1000원인데 섭지코지 오실분들은 굳이 거기 갈 필요가 없을듯 하네요

(대부분 갓길에 불법주정차 하고 구경해야 합니다)

등대가 보이네요

등대쪽에서 보여주는 오션뷰는

여기 아래서 보는거랑 비슷할것 같아서 

그냥 길따라 저 앞에 글래스하우스로 향합니다

그래도 평일에 와서 그런가 

사람에 칭기는거 없이 널널하게 잘 구경하고 갑니다

섭지코지이뻐요

고등학생때 수학여행으로 제주도 왔었는데

여긴 왔었나 기억이 안납니다

성산일출볼 민트 레스토랑 카페

여기서 인증샷 많이 찍으시더군요

또또도 한컷

또또도 한컷2

섭지코지 글라스하우스

저기가 민트 레스토랑이 있는 곳이군요

건물 디자인 멋찐데요?

나도 저기 올라가서 아래로 사람들 내려다 보고싶다

바로 건물로 안들어가고 건물 옆 터로 이동했습니다.

뷰가 좋을것 같더라구요

오! 여기 뷰 짱 좋네요!

말도 있음. 무 같은걸 먹고 있었음.

크~ 제주와서 본 뷰중에 잴 멋찐것 같습니다.

지도상에 보이는 섬이 우도밖에 없는데

저기가 조금있다 갈 우도인가요?

미세먼지 없이 좀 더 쨍 했으면 좋겠지만

그래도 탁 트인 수평선에 눈 정화했습니다.

너무 이뻐서 둘이서 쇼 좀 해봤습니다

이제 저희는 글라스하우스로 이동합니다.

곰감을 눌러주시던가 

구독을 해주시던가

둘 중 하나는 해주세요.

둘 다 해주면 더 좋구요 

ㅎㅎㅎㅎㅎㅎㅎㅎ